나를 기록하기/우당탕탕 개발 계발

[java] 기본 지식 채우기

배고파요 2024. 10. 13. 17:23
728x90

📍 primitive type (프리미티브 타입) vs reference type (레퍼런스 타입)

  • 연산 속도 :: primitive type > reference type
    •  primitive type 이 훨씬 더 가벼움! + 메모리 접근이 단순함!
  primitive type reference type
예시 int, long, double, float Int, Long, Double, Float
메모리 할당 방식 스택(stack)에 직접 값을 저장.
--> 단순히 메모리에 값 자체를 저장함.
--> 값에 직접 접근 할 수 있음.
힙(heap) 메모리에 객체가 저장되고, 
참조 주소값이 스택에 저장.
--> 객체 주소를 참조해서 실제 값에 접근함.
메모리 오버헤드 X
--> 값 자체를 저장해서 오버헤드 없음.
O
--> 힙에 객체를 생성하고 관리해야하고,
JVM의 메모리 관리, 가비지 컬렉션의 작업이 필요.
캐싱 / 메모리 관리 JVM이 최적화하기 쉬움.
--> 스택에 저자된 데이터는 레지스터에 바로 로드될 수 있음. --> CPU 캐시에도 효과적으로 로드됨.
JVM의 가비지 컬렉션에 의해 관리 됨. 
--> 메모리 접근 패턴이 비효율적일 수 있음.

 

 

 

 

📍 부동 소수점

  • 엡실론 (epsilon) :: 자바는 부동소수형 데이터를 이진법으로 표현하는데, 표현 과정에서 오차가 나는 것

 

 

📍 ?

  • ㅇㅇ 

 

 

 

 

 

📍 ?

  • ㅇㅇ 

 


출처 : 

 

 

 


개발 공부를 위한 블로그 입니다. 

오류가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! 

감사합니다.

728x90